Unity/개념정리

[유니티 2022.3.ver] PC 키보드 조작 설정 (입력 관리자 설정)

Hya68 2024. 7. 4. 14:14

PC 키보드 조작 설정

보통 PC 게임은 wasd키나 방향키, 스페이스 바, 마우스를 이용하여 조작을 하게 됩니다.

 

유니티에서는 이런 키들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입력 관리자(Input Manager)'라는 설정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가로 이동, 세로 이동, 점프, 제출, 취소 등의 작업을 원하는 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력 관리자 (Input Manager)' 경로
편집(Edit)  >  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  >  입력 관리자(Input Manager)

편집 > 프로젝트 설정 > 입력 관리자

 

각각의 축(이하 속성)을 열어보면 이름, 양의 방향버튼, 음의 방향 버튼, 출력, 민감도 등이 보입니다.

가로, 세로, 점프 설정 화면

 

각각의 속성에 대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속성의 기능

대부분의 속성들은 Positive Button(양의 방향 버튼)을 기준으로 작동입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것을 d키로 지정하고 싶으면

Positive Button(양의 방향 버튼)에 'd'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스크립트에서 속성에 접근(액세스)하기 위해서는 속성의 이름 및 키 이름을 사용합니다.

예시)

Input.GetButton("Jump")

Input.GetKey("up") / Input.GetKey(KeyCode.UpArrow)


참고자료

 

입력 관리자 - Unity 매뉴얼

Input Manager 창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입력 축 및 축과 관련된 행동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액세스하려면 Unity의 메인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로 이동한 후 오른쪽 내비게이션에서 Input Manager를

docs.unity3d.com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