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포스트까지 클리어 조건에 대한 설정을 전부 만들었습니다.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5 - 클리어 조건(키 획득)
저번 포스트에서 타임어택을 설정하였습니다.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4 - 타임어택 적용하기이전 포스터에서는 타일맵 스프라이트를 조정하여 오류를 잡았었습니다. [Unity] 2D 미로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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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클리어 처리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골 지점을 표시해 줄 이미지에 Collider2D를 적용시킵니다.
그리고 클리어 화면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이제 클리어 처리 스크립트를 작성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말했듯이 클리어 조건은 2가지로 모든 열쇠 획득과 골 지점에 도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두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클리어가 가능하도록 스크립트를 짜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만들어집니다.
키를 다 얻지 못하면 골 지점에 닿아도 클리어 할 수 없으며,
키를 전부 얻고 골 지점에 도착하면 클리어 화면이 띄워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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