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3 - 타일맵 스프라이트 크기 조정
지난 포스트에서 플레이어 조작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2 - 플레이어 조작
이전 포스트에서 맵 생성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플레이어를 만들어봅시다.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1 - 맵 생성유니티로 간단하게 2D 미로찾기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 먼저 미로찾기
hya68.tistory.com
이번에는 저번에 말했던 오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미로 사이를 통과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이유는 각 미로를 이루고 있는 스프라이트의 크기가 작아서 사이사이에 공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해결방안으로는 스프라이트 크기를 키워서 사이공간이 사라지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스프라이트의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프라이트 자체 단위당 픽셀을 조정하면 되는데, 숫자가 클수록 스프라이트 크기가 작아집니다.
단위당 픽셀 초기값은 100이며, 맵에 맞게 픽셀 크기를 조정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타일맵에 Tilemap Collider 2D를 사용한 후
단위당 픽셀을 수정하면 Tilemap Collider 2D 컴포넌트를 다시 초기화시켜야 합니다.
바뀐 스프라이트를 적용시켜야하기 때문에 초기화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초기화 말고 컴포넌트 자체를 삭제했다가 다시 추가해도 괜찮습니다.
이제 미로 사이로 빠져나가지 않게 됐습니다.
다음엔 함정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