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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3 - 타일맵 스프라이트 크기 조정

Hya68 2024. 8. 2. 09:58

지난 포스트에서 플레이어 조작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2 - 플레이어 조작

이전 포스트에서 맵 생성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플레이어를 만들어봅시다.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1 - 맵 생성유니티로 간단하게 2D 미로찾기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 먼저 미로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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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저번에 말했던 오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미로 사이를 통과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이유는 각 미로를 이루고 있는 스프라이트의 크기가 작아서 사이사이에 공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해결방안으로는 스프라이트 크기를 키워서 사이공간이 사라지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스프라이트의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프라이트 자체 단위당 픽셀을 조정하면 되는데, 숫자가 클수록 스프라이트 크기가 작아집니다.

단위당 픽셀 100 / 단위당 픽셀 70

단위당 픽셀 초기값은 100이며, 맵에 맞게 픽셀 크기를 조정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타일맵에 Tilemap Collider 2D를 사용한 후

단위당 픽셀을 수정하면 Tilemap Collider 2D 컴포넌트를 다시 초기화시켜야 합니다.

컴포넌트 초기화
컴포넌트 초기화 전/후

바뀐 스프라이트를 적용시켜야하기 때문에 초기화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초기화 말고 컴포넌트 자체를 삭제했다가 다시 추가해도 괜찮습니다.

 

이제 미로 사이로 빠져나가지 않게 됐습니다.

 

다음엔 함정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