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트에서 맵 생성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플레이어를 만들어봅시다.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1 - 맵 생성
유니티로 간단하게 2D 미로찾기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 먼저 미로찾기 맵을 만들어보겠습니다.맵을 만들 땐 타일맵을 사용하면 편리한데, 타일 브러쉬로 지정된 타일에 채워넣으면서 맵을 만들
hya68.tistory.com
플레이어 조작은 스크립트로 관리하면 됩니다.
먼저 씬에 플레이어를 추가해주고 레이어 순서를 가장 앞으로 설정합니다. (높을수록 가장 위에 배치)
그 후 Rigidbody2D와 Circle Collider 2D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질량이 있기 때문에 중력에 의해 아래로 떨어지므로 Rigidbody2D의 중력 스케일은 0으로 설정해줍니다.
플레이어 오브젝트 크기에 맞춰 Circle Collider 2D 영역도 지정해줍니다.
이제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조작해봅시다.
X축 이동과 Y축 이동을 지정하여 각 방향키에 맞게 움직이도록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방향키로 플레이어를 조작하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완성된 것 같지만 한 가지 오류가 있습니다.
이 오류에 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Project > MyCat(미로찾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6 - 클리어 처리 (0) | 2024.08.26 |
---|---|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5 - 클리어 조건(키 획득) (0) | 2024.08.21 |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4 - 타임어택 적용하기 (0) | 2024.08.20 |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3 - 타일맵 스프라이트 크기 조정 (0) | 2024.08.02 |
[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1 - 맵 생성 (0) | 2024.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