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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D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01 - 맵 생성 본문
유니티로 간단하게 2D 미로찾기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
먼저 미로찾기 맵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맵을 만들 땐 타일맵을 사용하면 편리한데, 타일 브러쉬로 지정된 타일에 채워넣으면서 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맵 만들기 순서
1. 타일맵 생성
2. 타일 팔레트에서 타일 브러쉬 생성
3. 타일 브러쉬를 이용하여 맵 만들기
타일맵 : 계층구조(Hierarchy) 우클릭 > 2D 오브젝트 > 타일맵
타일맵이 생성되면 게임 씬이 모눈종이같이 구역(그리드)이 나누어 지게 됩니다.
이 구역을 타일 브러쉬를 통해 채워주면 되는 것이죠.
타일 브러쉬 생성 : 창(Window) > 2D > 타일 팔레트 > Create New Palette > 저장할 폴더 선택 > 에셋 설정
타일 브러쉬를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고 생성하면 맨 오른쪽 사진과 같이 팔레트가 생성됩니다.
팔레트에 맵으로 사용할 에셋을 넣으면 브러쉬가 생성됩니다.
그 후 영상처럼 타일 브러쉬를 통해 맵을 만들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가 통과하지 못하게 처리(충돌 처리)를 해주기 위해 Tilemap Collider 2D를 추가해줍니다.
Box Collider 2D로 추가하게 되면 타일맵 자체 하나로 인식하기 때문에
에셋 하나하나에 적용하려면 Tilemap Collider 2D로 추가해야 합니다.
이렇게 맵을 완성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플레이어 조작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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